산업·자동차· 기업 관련뉴스

전동모빌리티 기업 이비코, 연 1500대 규모 골프카트 수출 계약 체결

뉴스포커스 0 6


서울--(뉴스와이어)--신생 전동 모빌리티 전문 기업 이비코(EVKO)가 글로벌 전동 골프카트, 리튬 배터리,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했다.

이비고 리튬배터리 골프 카트
EN 시리즈 2+2인용 골프카트
EN 시리즈 2+2인용 골프카트
이비코는 인도네시아와 브라질 현지업체와 자사 전동 골프카트 브랜드인 ‘EN 시리즈’ 제품과 전용 리튬 배터리의 판매를 위한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계기로 이비코는 해외 유통 네트워크 확장을 가속화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총판 계약에 따라 이비코는 연간 약 1500대의 전동 골프카트와 3000개의 리튬배터리의 추가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는 약 20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비코는 이러한 성과가 기술력에 더해 글로벌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에 기반한 전략적 접근 방식이 결합한 결과로 보고 있다.

이비코의 EN 시리즈 전동 골프카트는 4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을 높이고 51V 105Ah의 전용 리튬 배터리를 장착한 프리미엄급 모델이다. 기존 납산 배터리 대비 사용 시간을 3배 늘린 리튬 배터리를 탑재해 4시간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리튬 배터리의 경우 최대 5년간의 품질 보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증한다. 이는 이비코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이동 수단의 비전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금형과 도장, 조립과 관련된 전체 공정을 제조 공장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해 제품의 퀄리티를 소형 전기자동차 수준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비코는 현재 미국, 베트남, 스페인 등의 현지 기업과 유통 계약을 추진하고 있으며, 3년 후 연간 3000대의 골프카트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이비코가 글로벌 전동 모빌리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임을 알리는 강력한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비코 이종형 CEO는 “이번 EN 시리즈의 글로벌 진출은 이비코의 전동 모빌리티를 해외에 알리고, 더 나은 친환경 이동 수단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혁신을 계속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를 위해 국내 전기 레이싱 자동차 개발팀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더욱 강화된 퍼포먼스의 골프카트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비코의 EN 시리즈 전동 골프카트의 자세한 사양은 이비코 홈페이지(www.evk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비코 소개

이비코는 전동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전기 골프카트’ 및 ‘리튬 배터리(LiFoPO4)’를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 골프카트는 기존 사용하던 가스(Gas) 또는 납축전지에 비해 5배 이상의 효율과 관리적 편리함을 제공한다. 현재의 중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총판을 필두로 향후 미국, 스페인, 베트남 등에 총판을 구축해 연간 3000대 이상의 골프카트를 5년 내 수출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ko.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