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브론, 부사장 겸 최고 기업 업무 책임자에 로라 레인 임명… 알 윌리엄스 퇴임
뉴스포커스
0
1
4시간전
셰브론(Chevron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CVX)은 2월 1일부로 로라 레인(Laura Lane)이 부사장 겸 최고 기업 업무 책임자(Chief Corporate Affairs Officer)를 맡는다고 발표했다. 레인은 회사의 대관 업무, 커뮤니케이션, 사회 투자 활동을 총괄하며, 휴스턴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4월에 34년간의 근무를 마치고 은퇴하는 알 윌리엄스(Al Williams)의 뒤를 잇는다.
마이크 워스(Mike Wirth)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민간 및 공공 부문에서 쌓은 배경, 복잡한 글로벌 조직에서 검증된 리더십, 다양한 지역에서 근무한 경험 덕분에 로라는 셰브론의 글로벌 전사 업무 활동을 이끌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재직 기간 동안 셰브론의 성공에 기여한 알에게 감사드린다”며 “알은 업스트림, 다운스트림, 미드스트림 부문에서 기업 임원으로서 뛰어난 리더였다”고 덧붙였다.
레인 부사장은 이전에 UPS에서 부사장 겸 최고 기업 업무 및 지속가능성 책임자로 재직했다. UPS 전에는 시티그룹(Citigroup)과 타임 워너(Time Warner)에서 고위직을 역임했다. 또한 미국 무역대표부(US Trade Representative)에서 고위 정부 직책과 미국 국무부 해외 서비스 담당관실(Foreign Service Officer with the US Department of State)에서 외교관으로 재직한 바 있다.
레인 부사장은 조지타운대학교(Georgetown University)에서 석사 학위, 시카고 로욜라대학교(Loyola University Chicago)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셰브론은 세계 최고의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경제적이고 신뢰성이 높으며 보다 청정한 에너지가 인류의 발전에 필수적이라고 믿는다. 셰브론은 원유와 천연가스를 생산하고, 수송용 연료, 윤활제, 석유화학제품, 첨가제를 제조하며, 비즈니스와 산업을 향상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우리의 목표는 석유 및 가스 사업을 성장시키고, 사업 운영의 탄소 집약도를 낮추고, 재생 연료, 탄소 포집 및 상쇄, 수소 및 기타 신흥 기술 분야에서 저탄소 사업을 성장시키는 것이다. 웹사이트: www.chevron.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hevr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