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관련뉴스

교직원공제회,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시행

뉴스포커스 0 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 이하 공제회)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나눔 실천을 위한 제빵 봉사활동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정갑윤 이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임직원들이 7월 29일 용산 빵나눔터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제빵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정갑윤 이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임직원들이 7월 29일 용산 빵나눔터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제빵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공제회와 사회 공헌 협약을 맺은 대한적십자사의 용산 빵 나눔터에서 지난 29일 진행됐다. 공제회 임직원 20여 명이 제빵 봉사활동에 참여해 전문가에게 제빵 기술을 배우고 직접 빵을 만들어 지역사회 저소득 가구 등에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공제회는 2009년 임직원으로 구성된 참나눔봉사단을 발족한 후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공제회 정갑윤 이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빵을 만들면서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참나눔봉사단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참여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제회는 ‘교육현장 지원’을 목적으로 취약계층 청소년 학습생활비 후원, 저소득 소아암 학생 의료비 지원, 저소득 예비교원 대학생 장학금 지원 등 교육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또한 ‘교육기회 나눔’을 위해 야학·다문화 교육시설 등에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 후원 활동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 안정과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 교육 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 목적으로 한다. 2024년 5월 말 기준 회원 91만 명, 자산 69조원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