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관련뉴스

NHN KCP, 친환경 행보 동참… 사내 ‘리필 스테이션’ 운영

뉴스포커스 0 0


서울--(뉴스와이어)--NHN KCP(대표이사 박준석)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사내 리필 스테이션 운영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NHN KCP 임직원들이 사내 리필 스테이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NHN KCP 임직원들이 사내 리필 스테이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4일간 NHN KCP 구로 사옥에서 열린 리필 스테이션은 NHN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범위를 넓혀 NHN KCP, NHN 여행박사, NHN 커머스, NHN 위투, 링크 등 NHN 계열사와 NHN KCP 자회사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리필 스테이션은 소비자가 빈 용기를 지참해 원하는 상품을 담고 무게만큼의 비용을 지불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나가도록 하는 친환경 매장이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이 직접 준비한 공병에 뷰티&라이프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유칼립투스 샴푸, 바디워시 등을 리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공병 재활용을 통해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이고 자원 순환과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이다.

NHN KCP에 따르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 기간 종료 전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했으며, 생수병 300ml를 기준으로 총 1700여개 분량의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거뒀다.

NHN KCP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에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친환경의 가치를 사회에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 KCP는 결제사 최초로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사내 전기차 충전소 설립,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 ESG 경영을 전사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NHN KCP 소개

NHN KCP는 결제 시장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으며, PG 거래점유율 1위, 온라인 VAN 서비스 점유율 1위라는 성과를 기반으로 결제대행(PG), 온/오프라인 카드 VAN, 휴대폰 결제 서비스 등 온/오프라인 통합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1998년 전자결제서비스로 인터넷 상거래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이래 전자금융산업의 발전과 함께 결제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p.co.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