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관련뉴스

애덤스 스트리트, 제임스 카라람비드 영입해 사모 대출 전략 개시

뉴스포커스 0 21


애덤스 스트리트가 제임스 카라람비드를 영입해 사모 대출 전략을 개시한다



50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는 사모 시장 투자 회사 애덤스 스트리트 파트너스(Adams Street Partners, LLC)가 제임스 카라람비드(James Charalambides)를 유럽 지역 사모 대출(private credit) 팀의 파트너 겸 총괄로 임명하고 유럽에서 사모 대출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카라람비드는 유럽에서 사모 대출 업무를 주도적으로 관리하며 유럽 내 자본 조달, 구조화, 검토 및 거래 기회 협상 등 의사 결정 과정의 모든 측면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카라람비드는 애덤스 스트리트의 파트너 겸 사모 대출 부문 총괄인 빌 사커(Bill Sacher)에 관련 내용을 보고한다.

2016년 처음으로 사모 대출 플랫폼을 출시한 이후 애덤스 스트리트의 사모 대출 자산은 76억달러 이상으로 증가했다. 애덤스 스트리트는 주로 사모 펀드 기반의 시장 차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채무 솔루션을 제공한다.

빌 사커 사모 대출 부문 총괄은 "사모 대출 제공과 관련해 애덤스 스트리트의 강점은 폭넓고 오래된 후원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양질의 거래 흐름 및 실사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럽은 후원자 기반의 사모 대출 거래를 원활히 진행하기에 유리한 지역”이며 “애덤스 스트리트는 제임스가 다양한 자체 신용 서비스를 활용해 회사만의 차별화되고 독점적인 거래 조달 능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애덤스 스트리트는 최근 레버리지를 포함해 30억달러 이상의 약정 자본으로 모집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등 두 번째 사모 대출 프로그램(PC II)이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또 PC II는 기존 투자자들이 비중이 가장 컸지만 연금 계획, 보험사 및 가족 기업(family office)의 수요도 높았다.

카라람비드는 “사모 대출 전략에 대한 높은 수요는 높은 수익률을 목표로 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중시하는 투자에 대한 시장 참가자들의 선호도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이어 “애덤스 스트리트의 사모 대출 팀은 독점적 자본 조달(proprietary sourcing) 및 실사에 대한 세분된 접근을 바탕으로 짧은 기간 안에 이러한 균형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고 밝히며 “유럽에서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카라람비드는 애덤스 스트리트에 합류하기 전에 식스 스트리트 파트너스(Sixth Street Partners)의 특수 대출 팀의 총괄을 역임하며 투자처 발굴(origination), 실행, 포트폴리오 모니터링 및 거래 팀 관리를 담당했다. 또 훌리한 로키(Houlihan Lokey)의 기업 금융 그룹 내 식스 스트리트(Sixth Street)-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합작사인 캔들윅 자산 운용(Candlewick Asset Management)에서 근무했으며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liance)의 비즈니스 개발 및 전략 업무를 담당하기도 했다.

애덤스 스트리트 파트너스(Adams Street Partners) 개요

애덤스 스트리트 파트너스(Adams Street Partners)는 5개 대륙 30여 개국에 투자하는 세계적인 사모 펀드 운용사다. 임직원이 100% 소유한 회사로서 운용자산 규모는 500억달러에 이른다. 애덤스 스트리트는 50년 간의 사모 시장 관련 경험, 독점 정보 및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바탕으로 시장 주기 전반에 걸쳐 실행 가능한 투자 인사이트를 만드는 데 몰두한다. 애덤스 스트리트 파트너스는 오스틴, 베이징, 보스턴, 시카고, 런던, 멘로파크, 뮌헨, 뉴욕, 서울, 싱가포르 및 도쿄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adamsstreetpartners.com) 참고.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60051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강아지숲이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보호소 유기견 초청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초청된 강아지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등교육에 대한 지출에서 사적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
직능연 ‘한국 고등교육투자의 특성 : 주요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발표
뉴스포커스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구글 EDLA 인증 조달 제품 등록… 스마트 전자칠판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