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관련뉴스

보이드 와터슨-앰버 인프라스트럭처, 전략적 거래 공동 발표

뉴스포커스 0 51


클리블랜드 및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보이드 와터슨 에셋 매니지먼트(Boyd Watterson Asset Management, LLC, 이하 보이드 와터슨)(www.boydwatterson.com)과 앰버 인프라스트럭처 그룹 홀딩스(Amber Infrastructure Group Holdings Limited)(www.amberinfrastructure.com)는 양사가 하나의 모회사 아래 통합되어 세계적으로 다각화된 부동산, 인프라 및 채권 자산 관리 플랫폼(이하 회사)을 형성한다고 공동으로 발표했다. 인수가 완료되면 이 회사는 운영 자회사를 통해 미국 8개 도시와 12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300명 이상의 투자 인력을 보유한 최고의 글로벌 대체투자 운용사가 된다. 이 회사의 운용자산은 약 357억달러에 달할 예정이다. 거래의 재무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거래가 완료되면 기존 주주인 보이드 와터슨과 앰버가 회사의 주주를 구성하게 된다.

1928년 전신 회사가 설립한 보이드 와터슨은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본사가 있으며, 182억달러에 달하는 부동산 및 채권 투자 포트폴리오의 총 운용자산(assets under management, AUM)을 보유하고 있다. 보이드는 고객에게 위험 조정 수익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맞춤형 투자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으로 좋은 평판을 얻었다.

2009년에 설립된 앰버는 영국 런던에 본사가 있으며 140억파운드(미화 약 175억달러)의 AUM을 관리한다. 앰버는 민간 자본을 동원하여 전 세계 여러 분야에서 필수 인프라 프로젝트를 제공하는 데 특화된 회사이다.

두 회사에 모두 투자하는 헌트 컴퍼니즈(Hunt Companies)(www.huntcompanies.com)는 상호 보완적인 비즈니스를 인정하여 거래를 빠르게 진행시켰다.

보이드 와터슨의 최고경영자(CEO)인 브라이언 게브리(Brian Gevry)는 “앰버 인프라스트럭처 그룹과의 결합을 통해 우리의 지경을 넓히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두 회사는 모두 자산군에서 인정받는 리더로서 고객의 기대치를 능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탁월한 인재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제 각 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층에 제품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더 넓은 범위와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브라이언 게브리는 결합된 모회사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를 맡게 되며, 개빈 테이트(Gavin Tait) 현 최고경영자는 계속해서 앰버의 책임자를 맡아 브라이언 게브리에게 보고하면서 전 세계 인프라 비즈니스를 총괄할 예정이다.

테이트는 “보이드 와터슨과의 통합과 이러한 통합이 고객에게 가져다 줄 장기적인 투자 전망에 대해 매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두 회사 모두 뛰어난 고객 서비스와 전 세계 정부와의 파트너십에서 입증된 전문성을 제공하는 데 초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결합 계획으로 앰버는 미국 인프라 기회를 포함해 글로벌 인프라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더 큰 규모를 확보하는 동시에 보이드 와터슨의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거래는 보이드 와터슨과 앰버의 각 고객 및 투자자 동의 절차, 영국 FCA 허가 및 기타 관례적인 규제 승인을 조건부로 한다.

거래 근거

보이드 와터슨과 앰버의 고객, 파트너, 직원들은 다각화된 수익 기반, 확장된 제품 기회, 향상된 투자 감각으로 뒷받침되는 합병된 글로벌 플랫폼의 규모 확대를 통해 상당한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각 고객의 이익에 맞춰 두 조직 모두의 크기와 규모를 개선함으로써 두 회사 모두에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한다.
· 다각화된 투자 플랫폼으로 지경을 확장하여 고객, 정부 기관, 임차인, 직원, 투자자에게 장기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보이드 와터슨과 앰버가 공유하는 유산을 강화한다.
· 각각의 정부 연계 부문에서 입증된 실적과 깊은 전문성을 갖춘 두 팀을 결합한다.
· 문화적으로 부합하는 파트너와 같은 마인드를 가진 경영진을 결합한다.
· 글로벌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투자 기회와 자본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 시스템을 전략적으로 개선하고 비즈니스 모범 사례를 공유할 기회를 제공한다.

자문사

보이드 와터슨의 재무 자문은 버크셔 글로벌 어드바이저스(Berkshire Global Advisors), 법률 자문은 굿윈 프록터(Goodwin Procter LLP)가 맡았다. 앰버와 헌트의 법률 자문은 데처트(Dechert LLP)가 맡았다. 밀뱅크(Milbank LLP)는 앰버의 소액 주주 법률 자문을 맡았다.

보이드 와터슨 소개

1928년 전신 회사로 설립된 보이드 와터슨 애셋 매니지먼트(보이드)는 일류 부동산 및 채권 투자 운용사이다.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본사를 둔 보이드는 미국 전역의 7개 지사에서 13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보이드는 별도로 관리되는 계정과 부동산 및 채권 전략을 사용하는 여러 펀드를 통해 약 182억달러의 AUM을 관리한다. www.boydwatterson.com

앰버 인프라스트럭처 그룹 소개

앰버는 투자 초기업무(origination), 자산 관리 및 펀드 운용에 중점을 둔 전문 국제 투자 운용사이다. 앰버는 현재 9개 펀드(상장 2개, 비상장 7개)에 관리 또는 자문을 제공하며, 운용 펀드 규모는 50억파운드(미화 약 60억달러)를 넘는다. 12개국에 진출한 앰버는 175개의 인프라 투자를 관리하고 있으며, 총 운용자산은 140억파운드(미화 약 175억달러)에 달한다. 앰버의 핵심 사업은 전 세계 공공, 교통, 에너지, 디지털 및 인구통계 인프라 부문의 인프라 자산을 관리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앰버는 런던에 본사가 있고 유럽, 북미, 호주, 뉴질랜드에 지사를 두고 있다. 앰버는 전 세계적으로 180명 이상의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다. www.amberinfrastructure.com

헌트 컴퍼니즈 소개

헌트 컴퍼니즈는 1947년에 설립되고 텍사스주 엘파소에 본사를 둔 가족 소유의 주요 투자 회사로, 주력 분야는 부동산, 인프라 및 금융 서비스 등이다. 강력한 투자 플랫폼과 재무 구조 전문성을 갖춘 오너 운영회사인 헌트는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투자자, 고객, 직원 및 지역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한다. 회사와 그 계열사는 비즈니스 관행, 목적에 따른 투자, 자선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성장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www.huntcompanies.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0229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oydwatters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