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일본 히로시마대학서 하계 단기어학연수 진행

뉴스포커스 0 0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지난 7월 24일(수)부터 8월 8일(목)까지 일본 히로시마대학(広島大学)에서 하계 단기어학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가 7월 24일부터 8월 8일까지 일본 히로시마대학에서 하계 단기어학연수를 진행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가 7월 24일부터 8월 8일까지 일본 히로시마대학에서 하계 단기어학연수를 진행했다
사이버한국외대가 언어권별로 진행하는 단기어학연수는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언어를 실질적으로 활용해 어학 능력을 키우고 현지 문화를 체득해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해외 교육 제도 중 하나다. 이번 어학연수는 일본어와 일본문화에 능통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장 윤호숙 교수의 인솔 하에 20명의 재학생이 참여했다.

연수단은 16일간의 집중적인 어학 수업을 기본으로 문화 체험 및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 등 알찬 일정을 소화했다. 이들은 일본 전통무예와 그림, 종이접기, 겐다마(일본의 전통놀이 장난감), 기모노 입어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일본 소도시의 여름 축제에도 참여해 현지 문화를 체험했고, 히로시마대학의 튜터 학생들과 교류를 나누며 일본문화와 일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 또한 가졌다.

연수단 학생 대표를 맡은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김소미 학생은 “연수를 통해 말하기와 듣기 실력이 향상됐고, 현지 학생들과 직접 소통해 일본인의 실생활과 문화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인솔교수로 함께한 일본어학부장 윤호숙 교수는 “우리 대학의 해외어학연수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방학 기간을 활용해 계속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는 비즈니스 트랙, 통번역 트랙, 대학원 트랙, 일본 유학 트랙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어 번역사 자격증 및 일본어 지도사 수료증, 일본 취업 마스터 수료증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학생들의 일본 취업을 돕는 취업설명회 등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8월 19일(월)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의 9개 학부에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https://go.cufs.ac.kr)에서 확인하면 되며, 전화나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을 통해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대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1개 학부와 아테나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ufs.ac.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