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아서티프로젝트팀, 서울시와 청년들의 글로벌·대기업 취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포커스
0
125
06.25 02:15
서울--(뉴스와이어)--큐리아서티프로젝트팀(이하 CP Team)은 지난 6월 21일 서울시청 6층 회의실에서 서울시와 서울시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P Team 김조엘 대표는 서울시와의 업무협약식에서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글로벌 인재 역량 정보, 대기업 & 글로벌 기업 현직자 취업 정보를 전달해주기 위해 다양한 기업의 약 200명 전·현직 재능기부 멘토들과 함께 봉사하고 있다”며 CP Team을 소개했다.
또한 김조엘 대표는 ‘취업 준비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최신 취업 정보를 얻는 것이다. 최신 정보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원하는 회사/직무에서 근무하는 현직자들 만나는 것이다. 인터넷에 있는 근거 없는 ‘카더라’ 정보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오류가 적은 현직자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멘토링의 중요성을 다시 알게 됐다’는 지난 서울특별시청 멘토링에 참여했던 청년의 후기를 언급하면서 “글로벌 메가시티 서울시와 함께 청년들을 위해 CP Team 모든 멘토가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구직 청년의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취업 전략 설정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CP Team은 청년수당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 및 전략을 공유하는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청년들은 CP Team 약 200명 전·현직 멘토의 다양한 직무 정보 멘토링을 더욱 쉽게 받을 수 있어서 대기업·글로벌 기업 취업에 현실적 도움을 받고, 나아가 글로벌 취업 기회에도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청년들이라면 모두 아래 링크에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 CP Team 카페: https://cafe.naver.com/cpteam2015
· 블로그: https://blog.naver.com/cpteam2015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p_team_
CP Team과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은 지속적으로 서울시 청년들의 취업과 글로벌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200명의 현직 대기업 & 글로벌 기업 멘토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큐리아서티프로젝트팀 소개
큐리아서티프로젝트팀(Curiosity Project Team, CP Team)은 국내 최대의 청년 취업 멘토링 단체다. 대한민국 청년에게 한국을 넘어 새로운 글로벌 세계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글로벌 인재상의 현실적 정보를 전달하는 국내 최대 현직자 재능기부 커뮤니티다. CP Team은 국회의사당에서 4번의 청년 취업 멘토링을 진행했고, 고용노동청,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시, 세종특별자치시 등의 지자체와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또한 서초구, 강남구 등 50개 지자체 및 연세대, 홍익대, 경희대 등 45개 대학과 함께 협력해 청년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pte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