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탄소중립 프로젝트’ 성료

뉴스포커스 0 37


서울--(뉴스와이어)--서초스마트유스센터(서초유스센터, 관장 백기웅)는 지난 6월 15일~16일에 서초구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탄소중립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활동은 기후 변화와 환경 보호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높이고,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환경보호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했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 6월 15일 환경보호 박스피켓 캠페인 활동
서초스마트유스센터, 6월 15일 환경보호 박스피켓 캠페인 활동
‘탄소중립 프로젝트’는 지구온난화와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 캠페인과 탄소저감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목표로 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환경교육, 환경보호 박스 피켓 만들기, 탄소저감 실천을 위한 쓰레기 활용 일상 소품 만들기 활동 등이 포함됐다. 참여 청소년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저감 방법을 배우고, 캔 활용 태양광 자동차, 과자봉지 코스터 등 소품을 만들며 앞으로 이를 실천하겠다는 열정을 보여주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은 탄소중립이라는 단어는 들어 봤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배우게 돼 매우 유익했다는 소감을 남겼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여진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고자 노력하는 센터가 되겠다”며 “우리 청소년이 환경 인식을 더욱 높이고, 주도적으로 지역 환경 문제에 참여하고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y.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