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4년 ‘청.바.지’ 상반기 교류캠프 성료

뉴스포커스 0 32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5일~16일 양일간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도내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대상으로 ‘2024년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는 지역 정책) 상반기 교류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4년 청.바.지 상반기 교류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4년 청.바.지 상반기 교류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의 참여 확대와 권익 증진을 위해 구성된 청소년 자치기구로, 경기도 및 31개 시·군별로 총 32개가 구성돼 경기도 청소년 정책에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임기는 1년이다.

이번 2024년 청.바.지 상반기 교류캠프에서는 경기도와 18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모여 지역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사례 및 정책과제를 공유하는 등 활발한 교류의 장이 열렸다. 또한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인 클라이밍(인공암벽), 하이킹(자전거타기) 등 다양한 수련 활동에 참여하고, 참여역량 소양교육을 받으며 경기도 각 지역의 또래 청소년 위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은 “경기도 내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모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운 시선과 경험으로 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21일~22일 경기 북부지역에서 청.바.지 하반기 교류캠프를 개최한다. 또한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쉽게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경기도 청소년 정책참여 온라인 플랫폼 ‘청출어람’의 개편을 맞아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7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정책 참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 문의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