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구립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 선정사업 ‘꿈을 펼쳐라, 드림캐치’ 운영

뉴스포커스 0 7


서울--(뉴스와이어)--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미)은 2024년 우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 꿈을 펼쳐라, 드림캐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꿈을 펼쳐라, 드림캐치’ 1회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꿈을 펼쳐라, 드림캐치’ 1회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로구 지역 내 12~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 꿈을 펼쳐라, 드림캐치’는 후기 청소년 멘토단과 함께 참여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직업을 창조해보면서 진로에 대해 폭넓은 사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꿈을 펼쳐라, 드림캐치’는 여성가족부(장관직무대행 신영숙)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지원하는 ‘2024년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자기 이해 프로그램(퍼스널 브랜딩) △진로 관련 사회문제 탐구 △창직활동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또한 향후 지역 청소년기관에 프로그램 매뉴얼 보급,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컨설팅 등을 진행해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 널리 확산할 예정이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이은미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가는 길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로구의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소개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은 한국청소년재단이 구로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봉사, 수련활동, 체험거리, 문화행사,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마을 안에서 안전하게 쉼을 얻고, 크고 작은 성공과 실패 속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wyouth.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