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한밭대학교, 창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성료

뉴스포커스 0 9


대전--(뉴스와이어)--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성호)는 대전·세종·충남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성료 단체 기념 촬영
프로그램 성료 단체 기념 촬영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11월 22일부터 28일까지 한밭대에서 이뤄졌다. 지역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위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BM 고도화) △심화(사업계획서 고도화) △특화(마케팅전략 고도화) 단계별 과정을 통해 청년 창업가의 실질적인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목적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기업가정신, 비즈니스 팀빌딩, 아이템 및 BM 고도화, 사업계획서 고도화, 전문가 멘토링,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됐다. 또 과정별 2일 차에는 모의 발표를 통해 창업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으며 사업계획의 완성도를 높일 기회를 제공했다.

또 이번 프로그램을 수료한 팀 가운데 우수팀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의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 실질적인 사업화 성공을 도모한다.

이성호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학생과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초기 창업에 꼭 필요한 역량을 갖춰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성공하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BI 운영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했으며, 사업성이 우수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 발굴과 함께 종합적인 지원으로 기업 경쟁력을 갖춘 우수기업 육성을 위해 1999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소개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사업성이 우수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을 발굴해 기술 및 경영, 교육, 공간 등을 지원함으로써 우량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고, 기업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종합적 지원으로 기업 경쟁력을 갖춘 우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2022년 ‘제18회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했으며, 2022·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BI 운영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했다.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https://bi.hanbat.ac.kr/html/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