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방관을 위한 간식 도시락 만들어 전달

뉴스포커스 0 74


서대문청소년센터가 관내 119안전센터에 직접 만든 간식을 전달했다
서대문청소년센터가 관내 119안전센터에 직접 만든 간식을 전달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27일 --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이하 청소년센터)는 16일과 23일 국가보훈처 지원사업인 2023년 보훈테마활동 ‘히든히어로 숨은 영웅을 찾아서’(이하 히든히어로)의 일환으로 감사함을 담은 간식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활동에 자원한 40명의 청소년은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머핀과 쿠키 만들고, 더불어 감사한 마음을 담은 엽서를 손수 작성했다. 청소년이 직접 만든 도시락은 서대문구 내 안전센터 2곳에 전달됐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초6)은 직접 만든 달콤한 간식 도시락이 소방관님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고, 우리 동네를 지켜주시는 분들에게 보답할 수 있어서 뿌듯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도시락을 받은 소방관들도 청소년의 정성이 담긴 도시락을 보니 제가 이 일을 하는 데 보람을 가지게 되고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며, 더욱 힘내서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청소년센터의 ‘히든히어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고생하는 소방관을 위해 청소년들이 도시락 봉사를 하고 소방관 인터뷰를 통해서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등의 보훈활동이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 GREEN 서대문 청소년’이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참여 권리, 진로 탐색과 경험, 건강한 여가,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문화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