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신동탄간호학원, 2022년 동탄 내 취업률 93.1% 달성

뉴스포커스 0 41


왼쪽부터 이용희 신동탄간호학원장, 정희영 원장 이력
화성--(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2일 -- 신동탄간호학원은 고용노동부가 고시한 훈련기관 중 2022년 동탄 내 간호조무사 취업률 93.1%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2023년부터 시작하는 훈련 과정의 훈련비 지원율 기준이 되는 ‘직종 평균 취업률’과 ‘훈련기관의 취업률’을 HRD-Net을 통해 공개했다. 간호조무사 직종 취업률이 72.9%고, 신동탄간호학원의 취업률은 93.1%로 동탄, 병점 최고 취업률이다.

신동탄간호학원 담당자는 “간호조무사 양성 및 취업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에도 수료생의 취업이 활발해 다양한 분야로 취업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2022년 수료생의 취업 현황을 살펴보면 한림대성심병원 2명, 동탄제일병원 3명, 센트럴 아동병원 1명, 베스트아이들 병원 2명, 산부인과 의원 3명, 기타 의원 20여 곳에 이른다. 40~60대 훈련생 비율이 57.5%며, 전원 취업(고용노동부, 2021년 3월~9월 기준)에 성공했다.

신동탄간호학원의 높은 취업률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장 실무 중심 인재 양성 교육 △개인별 맞춤 실습 지도 프로그램 운영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직업상담사의 전문적 지도 상담 등으로 훈련생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한 결과다.

50대 취업 성공한 김**은 “훈련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취업 성공에 이르기까지 세심한 상담, 1:1 맞춤형 실습 지도라는 전폭적인 지원이 있기 때문”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동탄간호학원은 2023년에도 4월과 10월 주간국비 훈련생을 선발해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향상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11월에는 야간국비반을 개강할 예정으로 직장인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확대했다. 일반반은 수시로 본원 등록할 수 있고, 주야간 수업과 실습을 자신의 스케줄 맞춰 진행하므로 자유롭고 빠르게 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이용희 신동탄간호학원 원장은 “국민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는 간호조무사 고용은 고령사회에 의료 수요 증가로 앞으로 10년간 2.7% 꾸준히 고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주부의 미래 성취를 돕고 새로운 도전을 결심한 모든 이에게 진정한 후원자가 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도전을 머뭇거리지 말고, 도전은 결과에 상관없이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 있는 일이니, 도전은 나를 더욱 특별한 사람으로 만들어준다”고 간호조무사의 비전을 제시했다.

신동탄간호학원은 23년 고용노동부 기관인증평가에서 ‘우수 훈련기관’ 인증을 획득해 전문 직업인 양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 기관으로써 2017년 개원 이래 꾸준히 성장해 국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동탄 내 최고 직업 교육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

신동탄간호학원 개요

신동탄간호학원은 동탄에 위치하며 고용노동부 우수 훈련기관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간호조무사를 양성하고 있다. 국비 주야간 훈련 및 원장 1:1 실습 지도를 실시해 훈련생들의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ok1004.co.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콘트라 액티브 포인트 재킷(왼쪽) / 콘트라 액티브 포인트 우먼 재킷(오른쪽)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