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강남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MOU 체결

뉴스포커스 0 21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강남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9월 27일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교육 지원 및 진로 체험을 활성화하기 위해 강남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간 연계 체계를 확립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분야의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꿈드림 담당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관련 경험을 확대하고,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까지 연결될 수 있길 바란다”며 “궁극적으로는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자격증 취득과 같은 성취 경험으로 개개인의 자신감과 자존감도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잠재적) 학교밖청소년들의 성공적인 학업 복귀와 사회 진입을 돕고자 상담 지원, 학업 및 진로, 문화 활동, 건강 검진 등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해당 기관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로 하면 된다.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세상이 강남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상담자와 함께 청소년들이 호소하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