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서울에너지드림센터-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 미래 세대 환경 분야 진로 교육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포커스 0 63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가 18일(수)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센터장 최종태)와 미래 세대 환경 분야 진로역량 개발과 환경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있는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궁리하다 센터)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서울시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서울 시립 청소년 특화시설이다.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비하는 청소년들의 진로 개발을 위한 신개념 체험 학습 과정을 통해 진로 체험에서 취업까지 연결하는 진로 플랫폼의 역할을 이행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핵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미래 환경 분야 신기술 체험과 진로 탐색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미래 환경 분야의 신기술 체험을 통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궁리에듀투어’ 프로그램 사업 협력 △미래 환경 분야 진로 체험 교육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상호 프로그램 홍보, 교육, 프로그램 자원 지원 및 상호 협력이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가 진행하는 궁리에듀투어에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제로에너지 건축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해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창의적 인재 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궁리에듀투어는 서울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분야 및 미래 환경 분야의 시설 견학을 통해 체험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육경숙 센터장은 “양 기관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환경·진로 교육에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탄소 중립 시대를 살아갈 미래 세대가 준비된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개요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 에너지자립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제로에너지를 넘어 플러스에너지를 실증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서울유스호스텔 최종태 원장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권일남 회장(좌측 사진 오른쪽), 시립은평청소년센터 김영득 관장(우측 사진 왼쪽)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등교육에 대한 지출에서 사적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
직능연 ‘한국 고등교육투자의 특성 : 주요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발표
뉴스포커스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구글 EDLA 인증 조달 제품 등록… 스마트 전자칠판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