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맬번 컬리지, 일본 고다이라에 맬번 컬리지 도쿄 설립

뉴스포커스 0 168


맬번 컬리지, 일본 고다이라에 맬번 컬리지 도쿄 설립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명문 사립 학교 맬번 컬리지(Malvern College)가 새로운 국제 학교 ‘맬번 컬리지 도쿄(Malvern College Tokyo)’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맬번 컬리지가 해외에 세운 7번째 국제 학교다. 맬번 컬리지는 중국 본토, 홍콩, 이집트, 스위스 등에 국제 학교를 설립했으며, 영국을 포함해 총 10개 학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도쿄의 명문 국제 학교로 도약한다는 목표로 2023년 9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먼저 1~9학년생을 수용한 뒤 2026년까지 13학년생으로 확대해 초·중등생 950명을 맞을 계획이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모학원인 맬번 컬리지 UK(Malvern College UK)의 정신을 계승한다. 케이스 멧칼프(Keith Metcalfe) 맬번 컬리지 UK 교장은 “맬번 컬리지의 교육은 강력한 학술적 관심을 제공해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문의 폭을 시험이라는 테두리에 가두지 않도록 북돋운다”며 “생활 양식이 행복하고 건강한 전인적 인재 계발을 장려하는 폭넓은 보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학생들이 세상에 나가 긍정적인 영향을 남기는 데 필요한 자질과 필수 기량을 연마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현대적이고 전체론적으로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도쿄 첫 영국 IB 국제 학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쿄 중심가에서 40분이면 통학할 수 있는 고다이라시 학원가에 들어설 예정이다. 히토츠바시 대학교(Hitotsubashi University), 츠다주쿠 대학교(Tsuda University) 등 유명 학교들이 인근에 위치한다.

재클린 소(Jacqueline So) 맬번 컬리지 인터내셔널(아태)(Malvern College International [Asia Pacific]) 공동 설립자 겸 최고책임자는 “맬번 학교들을 잇는 강력한 연결고리에 뿌듯함을 느낀다. 맬번 컬리지 UK는 학교 전체를 관장하며 기준을 마련하는 한편 각 학교가 맬번의 DNA를 공유하되 고유의 정체성을 갖도록 뒷받침한다. 맬번 학교들은 영국형 목회적 돌봄(pastoral care), 개선된 학습, 기업 교육, 야외·환경 교육, 글로벌 네트워크 등 이른바 ‘5대 CoE(Centres of Excellence)’의 밑바탕을 이루는 기풍을 공유하고 있다. 모두 이루 말할 수 없이 중요하지만, 맬번은 그중에서도 기업 교육을 특히 중시하고 있다. 교육 혁신에 대한 맬번의 탄탄한 유산을 결합하면 학생들이 앞으로 책임감 있는 지도자가 되는 데 필요한 기량을 연마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재클린 최고책임자는 “맬번은 아시아 학원 학생들이 다양한 기업·체험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21년에 새로운 학내 온라인 교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며 “맬번 컬리지 도쿄는 고다이라를 통해 자연 답사, 문화, 예술,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 등 독특하고 획기적인 교육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초·중등생에게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IBO)에서 운영하는 국제 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IB) 고등 교육 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맬번 컬리지 인터내셔널(아태) 지역 총괄 자문인 로빈 리스터(Robin Lister) 박사는 “맬번 컬리지 도쿄는 명망 높은 IB 커리큘럼을 통해 학교 그 이상의 역할을 할 것이다. 맬번이 다른 학교와 다른 이유는 강력한 기풍은 물론 회복 탄력성, 진실성, 자기 인식, 위기 해결, 개방성, 친절, 포부, 협력, 겸손, 자립 등의 자질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치는 학생들이 성장하고 미래를 대비하며 앞으로 마주할 문제들을 견딜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한편 빠르게 바뀌는 세계에 적응해 성공을 일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또 로빈 박사는 “맬번 컬리지 도쿄는 전인적 시스템과 전체론적 커리큘럼을 통해 모든 학생에게 매끄럽고 활기 넘치는 교육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새로운 학년으로 나아가든 초등 과정에서 중등 과정으로 올라가든 다음 단계를 밟는 학생들을 관리진이 지원하는 데 친숙한 환경, 일관적인 기풍이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맬번 컬리지 홍콩(Malvern College Hong Kong)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교육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으며 IB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맬번 컬리지 도쿄를 통해 이런 성공을 재연할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맬번 컬리지 도쿄에서 근무할 지도부와 교직원은 2020년 여름에 공개하고, 더 자세한 사항은 올해 말 발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학부모는 웹사이트(www.malverncollegetokyo.jp)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도부 이력

케이스 멧칼프, 맬번 컬리지 UK 교장

케이스 멧칼프는 웨일즈의 몬마우스 스쿨(Monmouth School)과 캠브리지에 소재한 다우닝 컬리지(Downing College)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다우닝 컬리지에서 지리학을 공부했다. 맬번 컬리지 교장직을 맡기에 앞서 영국 해로우 스쿨(Harrow School)에서 교감을 역임했다. 사감, 부처장, ISI 장학관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며 축적한 경험을 살려 해로우 스쿨의 일상적인 운영을 관장했다. 듀크 오브 에든버러 어워드(The Duke of Edinburgh’s Award)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강력한 기품과 함께 학교가 제공한 기회들을 열렬히 옹호한 이력도 있다. 멧칼프는 맬번 컬리지를 전인적 인재 양성에 필요한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는 곳으로 보고 있으며, 목회적 돌봄을 모든 학내 활동의 중심에 놓고 있다. 멧칼프는 이런 환경 속에 있는 젊은이가 교실 안팎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다고 믿는다.

재클린 소, 맬번 컬리지 인터내셔널(아태) 공동설립자 겸 최고책임자

2011년 맬번 컬리지 UK와 파트너십을 맺은 재클린 소는 2012년 맬번 컬리지 칭다오(Malvern College Qingdao), 2015년 맬번 컬리지 청두(Malvern College Chengdu), 2017년과 2019년에 맬번 컬리지 프리스쿨 홍콩(Malvern College Pre-Schools Hong Kong), 2018년 맬번 컬리지 홍콩을 공동 설립했다. 이를 통해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2500명이 넘는 학생들을 가르쳤다.

재클린은 맬번 컬리지 칭다오에서 총장을 역임하며 학교 운영 전반을 총괄하고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했다. 중국 서부에서 국제 교육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2015년 맬번 컬리지 청두를 설립했다. 이 학교 졸업생들은 캠브리지(Cambridge), MIT, 임페리얼 컬리지(Imperial College), UCLA, 킹스 컬리지 런던(King’s College London) 등 세계 정상급 대학에 입학했다. 맬번 컬리지 프리스쿨 홍콩은 놀이 기반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자연의 고마움과 자립심을 일깨우는 ‘포레스트-비치(Forest-Beach)’ 프로그램을 홍콩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재클린은 2014년 경쟁 입찰 끝에 홍콩 사이언스 파크(Hong Kong’s Science Park) 인근 부지를 확보해 맬번 컬리지 홍콩을 설립했다. 홍콩에서 영국형 IB 국제 학교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맬번 컬리지 홍콩은 혁신적으로 디자인한 첨단 캠퍼스로 2020년 퀄리티 빌딩 어워드(Quality Building Award) 등 여러 상을 받았다.

재클린은 로리어트 에듀케이션(Laureate Education)에서 전략개발부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맥킨지 앤 컴퍼니(McKinsey & Company)에서 미중 수석 컨설턴트로 활동한 이력도 있다. 재클린은 홍콩 중문대학교에서 회계학 학사 학위를 받았고,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로빈 리스터, 맬번 컬리지 인터내셔널(아태) 지역 총괄 자문

영국 요크셔 하이머스 컬리지(Hymers’ College)에서 신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영국 훌 대학교(Hull University) 대학원에서 교사 자격을 취득했다. 이후 장학금을 받아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해 박사 과정을 밟는 한편 파트타임 강사로 강의를 했다. 이 시기에 매사추세츠 캠브리지 외교정책분석협회(IFPA)에서 수년간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1989년 맬번 컬리지에 합류해 종교철학부 총괄을 거쳐 1998년 로슬린 하우스(Roslin House) 사감, 2007년 교감, 2012년 수석 교감을 역임했다. 학문적 우수성, 품성 및 인격 형성, 기량 및 지식 연마 등을 아우르는 전인 교육에 초점을 맞추는 교육이 높은 품질의 교육이라는 믿음이 로빈의 교육 철학에 흐르고 있다. 해마다 몇 주씩 스코틀랜드 고원에서 도보와 사이클을 즐기며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J.S. 바흐(J.S. Bach)의 열렬한 팬으로 현대 미술과 건축 양식에 조예가 깊으며, 특히 국제 관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세부 정보

맬번 졸업생

작가 CS 루이스(CS Lewis), 노벨상 수상자 프랜시스 애스턴(Francis Aston)과 제임스 미드(James Meade), 심리학자 에드워드 티치너(Edward Titchener), 배우 덴홀름 엘리엇(Denholm Elliot), 영국 최고의료책임자 크리스 위티(Chris Whitty) 등이 맬번 컬리지를 졸업했다.

위치

맬번 컬리지 도쿄는 도쿄 중심가에서 40분이면 통학 가능하다.

고다이라는 맬번 컬리지 도쿄 캠퍼스 5km 반경 내에 50여 개 교육 기관이 들어서 있을 정도로 학원·문화가다.

고다이라는 벚꽃으로 유명한 고가네이 공원(Koganei Park)과 같이 볼거리가 많은 지역이다. 일본 9대 국립대로 꼽히는 히토츠바시 대학교, 일본에서 역사와 명망이 높기로 유명한 츠다주쿠 대학교 등 유수의 교육 기관도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60050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 2024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6기 성황리에 시작
뉴스포커스
직능연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효과와 개선방안’ 발표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