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챕터-더드림, 청각장애인을 위한 따뜻한 동행 시작
뉴스포커스
0
10
3시간전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통역 서비스 플랫폼 ‘뉴챕터’와 수어 연구 및 교육 기관 ‘더드림 수화연구소’가 손을 맞잡았다. 두 기관은 수어 콘텐츠 제작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공동 협력 MOU를 체결하며 청각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정보성 콘텐츠의 수어 영상 제작 △청각장애인들에게 친숙한 방식의 교육 콘텐츠 제공 △원격 수어 통역 서비스 개발 △수어 교육 및 인식 개선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한다. 이를 통해 청각장애인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접하고, 사회적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뉴챕터는 청각장애인들이 필요한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영상 제작을 지원하며, 더드림 수화연구소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콘텐츠 기획과 자문을 담당한다. 또한 수어 통역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뉴챕터는 수어는 단순한 언어가 아니라 청각장애인들이 세상과 연결되는 중요한 도구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각장애인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드림 수화연구소는 청각장애인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교육과 연구를 지속해왔는데, 뉴챕터와 함께 더 많은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뉴챕터와 더드림 수화연구소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두 기관이 만들어갈 변화에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뉴챕터 소개
‘조용하지만 강력한 연결’ 뉴챕터는 청각장애인의 일상적으로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며 정보 격차를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단순한 서비스를 넘어 청각장애인 가정과 청각장애인 커뮤니티의 삶의 질을 높이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소통의 자유를 나누는데 앞장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s://newchapter.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