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인 두뇌훈련자격증 브레인트레이너, 2025년도 자격시험 일정 발표
뉴스포커스
0
24
01.08 02:15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공병영) BT자격검정센터가 2025년도 자격증 정기시험 일정을 발표했다.
2025년 4월 6일 57회 정기시험을 시작으로 7월 6일 58회, 11월 9일 59회까지 총 3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시험장은 서울, 천안, 부산에서 시행 예정이다.
BT자격검정센터 신재한 센터장은 “앞으로 펼쳐질 인공지능과 초고령화 시대, 인재의 경쟁력은 두뇌훈련 역량에서 판가름될 것이다. 두뇌훈련 시장은 매해 급격한 성장세에 있고,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교육, 건강, 심리치료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두뇌 훈련 및 두뇌 활용을 컨설팅하는 전문가의 수요는 계속 증대될 것”이라며 “이번에 발표된 시험 일정을 참고해 많은 응시자가 자격증 취득으로 자기역량 개발과 커리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 전문가다.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은 2009년 교육부 자격공인 이후 4000여 명이 취득했다.
자격검정 일정과 응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BT자격검정센터 홈페이지(www.braintrain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소개
21세기 AI시대, 초고령화 사회에 더욱 주목받는 인간의 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2003년 개교 이래 그 무한한 가능성과 가치, 창조성에 주목한 두뇌활용 및 훈련 분야의 융복합 연구 전문기관으로 차별화된 교육 및 연구를 진행해 왔다. 두뇌훈련 분야 유일한 국가공인 자격증인 브레인트레이너의 자격발급기관으로 2009년 교육부 자격공인 이후 4000여명의 자격을 발급했다. 대한민국 정신문화 자산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뇌교육학을 학문적으로 정립, 세계화하며 인성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지구경영을 목표로 인류와 지구에 공헌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의 KCI 등재지로, 선도문화, 인성교육연구 및 일반학술지로 뇌교육연구를 운영하며, AI시대, 초고령화시대를 맞아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연구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BT자격검정센터: https://www.braintrainer.or.kr/
웹사이트: http://www.ube.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