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포커스
0
14
15시간전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학교 밖 청소년과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은 2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서현철 센터장과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승연 부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치유를 위한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상호 협력 및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서현철 센터장은 “정신건강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이 확대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승연 부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이 정신건강 관련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학교 밖 청소년 정신건강 복지 지원 확대를 위해 이뤄진 이번 협약이 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학교 밖 청소년들을 돕고 동행을 실현하는데 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상담, 인턴십, 멘토링, 문화예술관람, 수업료/학업비 지원 등 학습, 진로, 정서, 활동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집(https://seoulallnet.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개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과 ‘서울특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에 의거해 서울특별시가 스마트교육재단과 서울현대교육재단에 공동 위탁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전한 시민의 일원으로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