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공유를 공유하자… 김포다도박물관 퍼스널교육

뉴스포커스 0 6


김포다도박물관(관장 손민영)은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2024년 경기 공유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6월 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비한 문화여행’를 주제로 14가지 종류의 교육을 준비했다.

김포다도박물관 공유 학교 ‘신비한 문화여행’ 안내 포스터
김포다도박물관 공유 학교 ‘신비한 문화여행’ 안내 포스터
모두 우리문화를 알 수 있는 교육으로, 크게 4가지로 나눠진 이번 교육은 첫번째 박물관 전문직 교육 발굴과 보존과학, 큐레이터에 대한 진로교육을 시작으로 마을 역사 탐방 지역 문화교육, 한국 차 문화 교육에서 우리 전통 문화 기르기 및 마음 수양 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이 이뤄진다.

‘신비한 문화여행’ 교육은 학생들이 우리 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경험을 접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지역 학부모들의 이번 교육에 대한 관심은 신청자가 몰리면서 실감할 수 있었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맞춰 진도를 나가며 개인의 역량에 맞는 맞춤 지도가 이뤄져 만족도는 물론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방과 후과 주말에 운영 하니 참여도 용이하다. 사설에서 배울 수 없는 귀한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그야말로 K-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좋은 지역교육협력 프로그램으로 평가된다.

김포다도박물관 소개

김포다도박물관은 한국 차(茶) 문화역사를 재조명할 수 있도록 2001년 개관한 전통 다도 전문 사립박물관이다. 살아 숨 쉬는 예절과 차 문화역사의 현장을 재현하고 일반인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연 2~3회의 다양한 특별전을 기획, 전시하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을 개최해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 문화 예술 공간이다. 어린이, 청소년, 일반시민, 외국인들이 인성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도와 전통 예절체험 등을 교육받을 수 있고 자연을 벗 삼아 쉴 수 있는 정자, 생태 연못, 잔디정원을 조성했다. 민속놀이(투호례, 제기차기, 윷놀이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한국 전통 예절과 다도를 계승·발전시키고 시대에 맞는 생활 예절과 차 문화를 연구, 보급하고 국민의 바른 국가관과 도덕적 정신문화를 함양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전통 예절과 다도 교육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mpoteamuseum.org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