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해치와 소울프렌즈’와 함께한 특별한 하루, 2024 서울 청소년 페스티벌 성공적 개최

뉴스포커스 0 4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가 주관한 ‘2024 서울 청소년 페스티벌’이 10월 26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특별한 행사로, 많은 시민과 청소년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 부스 운영
체험 부스 운영
오마이걸 축하 공연
오마이걸 축하 공연
이번 페스티벌은 ‘해치와 소울프렌즈의 특별한 선물’이라는 부제로, 청소년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소울프렌즈의 능력에 따라 구성됐던 체험 부스에는 서울시 내 63개 청소년 시설 및 유관기관이 참여해 각기 다른 소울프렌즈의 능력에 맞춘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백호Zone에서는 스포츠 및 미래역량 관련 프로그램이, 현무Zone에서는 마음건강 상담 프로그램이, 청룡Zone에서는 공예 및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메인 스테이지였던 숲 속의 무대에서는 랜덤플레이 댄스가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진행돼 큰 인기를 끌었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청소년 드림 스테이지’가 열려 참가자들의 열정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2부 행사에서는 이층버스와 청소년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축하 인사가 이어졌으며, 인기 여자아이돌 그룹 ‘오마이걸’을 비롯한 다수의 K-pop 아티스트들이 축하 공연을 펼쳐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청소년 정책 및 시설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스내비 누리집 및 공식 페스티벌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