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랑-국립해양생물자원관, 2024 여름방학캠프 ‘씨리얼’ 성공적 운영
뉴스포커스
0
334
2024.08.29 02:15
서울--(뉴스와이어)--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이 주최하고 글로랑이 운영한 ‘2024 여름방학캠프 : 씨리얼(SEA-REAL)’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캠프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1박 2일 가족 캠프와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2박 3일 학생 캠프로 진행됐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캠프에서는 △심해비밀탐험대 △해양생물이 선물한 바다빛깔 △탄소해결사! 지구환경을 지켜라 등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뿐 아니라 국립생태원의 체험교육까지 제공됐다.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학생 캠프에서는 △모여라! 해양생탐험대 △SOS! 바다생물을 구해줘 △플랑크톤의 세계 외 4종의 해양생물의 다양성뿐 아니라 환경 오염의 실태와 보존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캠프에서는 프랑스 국립자연사박물관 교류전시 ‘바다, 미지로의 탐험’과 연계한 교육을 진행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통해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했다.
이번 캠프는 국내 1위 온라인 실시간 교육 플랫폼 ‘꾸그’의 운영사인 글로랑이 운영을 맡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폐플라스틱 재활용 팔찌 만들기 등 유익한 프로그램이 추가돼 더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캠프에 참가한 가족들과 학생들은 ‘해양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깨닫고 온 아이와 함께 해변에서 쓰레기 줍기를 실천했다’, ‘가족과의 추억뿐만 아니라 유익한 교육을 함께 들을 수 있어 좋았다. 내년에도 참가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글로랑 여상훈 팀장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2024년 씨리얼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가족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해양 생물과 관련한 배움을 나누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뜻깊은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 환경 보전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글로랑 임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ggu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