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2024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2195명 학위수여
뉴스포커스
0
283
2024.08.26 02:15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는 22일 오전 10시 30분 건국대 서울캠퍼스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전영재 총장은 식사에서 “건국대는 명문 사학을 위한 도약의 발걸음을 이어왔다. 우리 대학의 발전이 계속될 수 있도록 건국의 품에서 터득한 지식과 강인한 도전정신으로 밝은 미래를 견인하는 진정한 리더가 되어달라”고 말했다.
변화의 시대로 나아가는 졸업생들을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전영재 총장은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변화에 좌절하기보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극복하는 적응력을 키우고, 졸업을 새로운 배움의 시작으로 여기며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부지런히 학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최고의 지성인으로서 사회 공동체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학위는 △학사 서울캠퍼스 공과대학 정민주 △학사 글로컬캠퍼스 인문사회융합대학 임지민 △석사 생명공학과 우현재 졸업생이 대표로 수여받았으며, 일본문화·언어학과 이현지 졸업생 등 박사학위 수여자 109명에게 학위기를 개별 수여했다.
이어서 학업성적이 우수한 졸업생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총장상은 박사 부동산학과 이연재, 석사 생명공학과 우현재 졸업생이 수상했다. 또 대학원장상은 박사 축산식품생명공학과 권혁철 졸업생과 석사 미래에너지공학과 박지민 졸업생이 수여받았다.
한편 건국대는 1931년 학원창립 이후 1952년도 제1회 졸업생 배출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36회에 걸쳐 총 26만468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사회에 진출해 건국대의 교시인 성(誠), 신(信), 의(義)를 몸소 실천하면서 국가와 인류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