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부천대학교 하나향기봉사동아리, 삼광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아로마 건강증진 프로그램 봉사

뉴스포커스 0 320


서울--(뉴스와이어)--최승완 부천대학교 교수(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대표)와 하나향기봉사동아리 회원이 삼광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센터장 조재일)에서 손으로 전하는 온기나눔 사랑봉사를 진행했다.

부천대학교 하나향기봉사동아리 회원들이 삼광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 아로마 손마사지 봉사를 진행했다
부천대학교 하나향기봉사동아리 회원들이 삼광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 아로마 손마사지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아로마 건강 증진 프로그램’ 봉사활동은 탁구, 포켓볼, 온열 치료 등 다양한 건강 장비와 여가 활동을 결합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건강을 증진하고자 삼광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치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렸다.

하나향기봉사동아리(지도교수 최승완)의 아로마 건강 증진 프로그램은 스트레스와 긴장·근육통증 완화, 심신의 안정과 균형회복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된 오일로 만든 완제품 릴랙스 오일로 어르신께 아로마 손마사지를 하는 재능 기부 활동이다. 하나향기봉사동아리는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미용을 전공하는 학습자들로 구성돼 있다.

아로마 손마사지를 받은 어르신들은 ‘편안하고 좋다’, ‘이런 호강이 없다, 자주 와달라’, ‘우리 손주하자. 감사하다’ 등 큰 만족과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하나향기봉사동아리는 어르신들의 반응에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며, 책임감이 더 강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향기봉사동아리는 남북하나지원센터(센터장 김문녕)를 중심으로 탈북민 대학생과 일반 대학생이 모여 자율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소통과 협업 능력을 향상하고, 지역사회에 향기로운 나눔으로 우리 사회 통합에 이바지하기 위해 아로마 손 마사지 봉사 외에도 향기네무료급식소, 부천시자원봉사센터, 부천시새마을부녀회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 사회에 다양한 사랑 나눔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