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 ‘이어드림 스쿨’ 제4기 성료
뉴스포커스
0
31
12.10 02:15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인공지능(AI) 기술인력 양성사업 ‘이어드림 스쿨’ 제4기 교육 사업이 12월 마무리된다.
‘이어드림 스쿨’은 2021년부터 벤처·창업기업의 디지털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청년 인재가 실무 역량을 키워 벤처·창업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10개월간 AI 교육, 창업기업 현장 프로젝트, 경진대회 참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어드림 스쿨’ 제4기 교육은 올해 3월 시작해 12월까지 진행됐으며, IT 기초 교육으로 기본 과정을 진행하는 한편 데이터 사이언스와 데이터 엔지니어링 트랙으로 나눠 심화 과정을 제공했다. 이후 특화 트랙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교육생들은 ‘스타트업 연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아 현장 투입 준비를 마쳤다.
특히 심화 과정 중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에서는 구글이 운영하는 글로벌 AI 경진대회 ‘캐글(Kaggle)’에서 은메달 1개와 동메달 3개를 수상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이외에도 한국국제협력단 AI 공모전 대상, 창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등 국내 경진대회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거뒀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145명은 취업 연계 과정을 통해 벤처·스타트업 기업에 취업할 예정이며, 일부 교육생은 교육과정 중 제공 받은 창업 교육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 운영사인 마인즈앤컴퍼니는 본 사업을 통해 AI 역량을 갖춘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벤처·스타트업과 매칭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AI 전문성을 활용한 교육으로 국내 AI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드림 스쿨 4기 교육생들은 오는 9일 구로 G타워 글로벌창업사관학교에서 열리는 ‘이어드림데이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채용 희망 기업들과 만날 예정이다.
마인즈앤컴퍼니 소개
마인즈앤컴퍼니는 2017년 설립된 인공지능(AI) 컨설팅 전문 회사로, 비즈니스 관점의 이해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주요 사업 범위는 △AI 혁신 전략 컨설팅 △AI 모델 개발 △생성형 AI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등이다. 마인즈앤컴퍼니는 AI Translator를 목표로 AI 기술에 목마른 기업에 가치를 창출하고,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mnc.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