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뉴스포커스 0 322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 청소년들의 문화·예술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도 대표 청소년활동 사업인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 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 대회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 대회
경기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대건청소년회가 주관한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는 지난해 대회에서 종목을 일부 개편해 음악, 무용, 문예, 사물놀이, 대중문화 총 5개 분야 14개 종목으로 나눠 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는 경기도 내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및 도 내 거주 중인 청소년(학교밖청소년에 한함)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도 내 31개 시·군 청소년종합예술제(예선)를 거쳐 추천된 34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본선 대회는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수원시 내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 등 4개 장소에서 동시에 종목별로 운영됐다. 각 종목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준비한 기량을 뽐내며 자신의 시·군을 대표해 최선을 다해 경연을 펼쳤고, 다른 시·군에서 참여한 청소년들의 무대를 보며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대건청소년회 황재원 사무국장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활동을 활성화하고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를 2년 연속 개최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본 예술제가 청소년들에게 무대에 설 수 있는 경험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며,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대회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센터를 수탁 운영하고 있는 대건청소년회에서 제공받아 배포하는 보도자료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