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봉사단 ‘바.이.크’ 지역 연계 봉사활동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뉴스포커스 0 361


군포--(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봉사단 ‘바.이.크’는 지난 8월 9일(금) 산본 로데오 거리에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2024년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과 군포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 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2024년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과 군포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 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은 군포시 장애인 종합복지관과 연계한 지역 연계 봉사활동으로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및 장애 이해 교육을 받은 후 군포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에서는 우리나라의 법정 장애 15가지에 대한 설명과 퀴즈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인식하고 장애가 단지 ‘차이’라는 점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활동에 열심히 참여했던 봉사단원은 학교에서 장애 이해 교육을 받은 적이 있긴 하지만, 이번 활동을 하면서 좀 더 체감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됐고 힘들었지만 뿌듯한 캠페인 활동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봉사단 ‘바.이.크’는 ‘바’라보고 서로 ‘이’해하며 ‘크’는 아이들의 줄임말로 환경 캠페인, 지역 어르신들과의 문화체험을 통한 소통과 나눔, 반려동물 이해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해 왔다.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또는 동일 연령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gjycc21.or.kr) 및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포시청소년재단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