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6월 재직자 무료 강좌 교육생 모집
뉴스포커스
0
205
05.26 02:15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6월 재직자 무료 기술직무훈련 교육과정과 세미나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6월에는 기술직무훈련과정 5건과 세미나 1건의 교육이 예정돼 있다.
12일 ‘탄소중립 탄소포집기술(CCUS) 정책 및 기술동향’ 강좌는 CCUS 기술에 대한 정책과 최신기술 소개를 통한 유관분야 실무자의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정부 정책 및 CCUS 기술 개요 △그린수소 생산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18일 ‘전기차 전환을 위한 전동압축기 기구설계 메커니즘 실무’ 강좌는 기구설계의 메커니즘을 스크롤 컴프레서 설계 개념 및 기본 원리(프로파일, 배압 설계 등) 중심으로 △전기차용 스크롤 컴프레서 설계 개념 △전기차용 스크롤 컴프레서 기본 원리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20일 ‘친환경 연료전환 플랜트용 열교환기 시스템 열전달 설계’ 강좌는 친환경 연료전환 플랜트용 열교환기의 열전달 이론 및 측정법을 이해하고 조선/플랜트 열교환기의 트렌드에 따른 종류별 설계 방법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열유체 열전달 기초이론 및 측정법 △열교환기 종류별 설계 방법 및 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27일 ‘친환경 냉매의 동향 및 냉난방 사이클/부품 설계’ 강좌는 친환경 냉매 동향, 사이클의 핵심부품 설계 및 분석, 대체냉매 적용을 위한 사이클 운영 기술 훈련을 통해 냉동공조 분야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이번 5건의 기술직무훈련과정은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 본원 교육장에서 집체 교육으로 진행되며,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고용보험에 가입된 재직자라면 간단한 협약 절차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특히 교육인원 15명 이상의 수요만 있다면 전국 어디든 관계없이 기업이 요청하는 장소에 별도의 비용 없이 방문교육도 가능하다.
아울러 6월 26일 진행 예정인 ‘탄소중립을 위한 청정수소 생산기술 세미나’ 강좌는 탄소중립을 위한 청정수소의 역할과 미래에 대해 소개하고 그린, 그린수소와 같은 청정수소 생산기술을 소개해 유관분야 실무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이 세미나 과정은 부산 동래구 소재 호텔 세미나홀에서 진행되며, 기업 규모, 고용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관련 분야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https://transenergy.pusan.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교육과정 신청 공고를 참고하거나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소개
최근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등에 따라 기업의 생산기술·생산품목·업종 등이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기업 구성의 인식 변화, 기술 변화에 따른 R&D 교육, 생산방식변화에 따른 직무훈련, 기술변화에 따른 직무전환 지원 등이 필요하다.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러한 과정에서 재직자에게 필요한 모든 형태의 교육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운영하는 훈련 플랫폼이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재직 근로자 교육훈련 지원 사업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사업’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교육 훈련을 정부 지원을 받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