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SHRC ‘돌봄에서 연결로’ 건강 증진 위해 지역사회 참여 앞장
뉴스포커스
0
345
2024.08.29 02:15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KFSHRC)가 사우디아라비아가 추진 중인 ‘Vision 2030’ 프로젝트의 헬스케어 산업 육성 목표에 맞춰 미래의 리더 양성과 사우디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선구적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의료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다.
아울러 심폐소생술 등 생명을 구하는 각종 기술에 대한 접근성 개선 차원에서 운영되는 여러 지역사회의 이니셔티브가 KFSHRC의 Life Support Training Centre를 통해 시작됐다. 여기에는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인식 제고의 날(Fire Safety & CPR Awareness Day)과 미국보건협회(AHA)와 협력해 실시한 고급 뇌졸중 소생술(ASLS) 교육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수많은 의료 전문가들이 인증 과정을 거치고 뇌졸중 사고에 대한 지역사회의 대비 체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한 최근 진행된 임상시험 인식 제고 캠페인(Clinical Trials Awareness Campaign)을 통해 의료 발전 과정에 있어 임상시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등 지역사회 참여와 의학 지식 발전에 대한 KFSHRC의 지속적인 노력이 부각됐다.
특히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KFSHRC의 교육 프로그램에 필수적인 요소로, 모든 팀원에게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원칙을 배양시키고 있다. 학문적 우수성을 비롯해 지역사회 참여 증진에 매진함으로써 개인과 지역사회가 자신의 건강에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보다 나은 결과를 낳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KFSHRC는 Brand Finance가 공개한 2024년도 순위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1위, 전 세계 250대 학술 의료 센터 리스트에선 2년 연속 20위를 차지했고,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 지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인정받게 됐다. 같은 해 뉴스위크(Newsweek) 매거진이 선정한 2024년 세계 250대 병원에도 그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 혁신을 주도하며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허브 역할도 맡고 있다. 현지 지역 단위의 유명 기관은 물론 주요 국제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기술 발전과 전 세계 의료 표준 증진을 위해 전념하고 있다. KFSH&RC는 2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 전역의 의료 서비스 부문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KFSH&RC는 사우디아라비아 내에서는 9위, 중동에서는 28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상위 10대 브랜드에 진입한 기관 중 병원으로서는 유일하게 해당 순위를 차지했으며, 이 같은 성과는 ‘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4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대 브랜드와 중동에서 가장 가치 있는 150대 브랜드 관련 리포트 결과에도 잘 드러났다.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가 글로벌 의료 부문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한 혁신 프로그램과 사우디 ‘비전 2030’에 힘입어 KFSH&RC는 중동과 아프리카를 선도하는 학술 의료 센터로도 부각되고 있다. ‘Brand Finance’에 따르면 KFSH&RC는 2024년에도 2년 연속 전 세계 20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의 유력 매거진인 ‘Newsweek’가 선정한 2024년 세계 250대 병원에도 그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