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회계 관련뉴스

사람, 열정, 지구: 메리케이, 2024년 지속 가능성 보고서 발표

뉴스포커스 0 0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업 지속 가능성 및 옹호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메리케이(Mary Kay Inc.)가 2024년 지속 가능성 보고서(its 2024 Sustainability Report)를 발표했다. 환경, 사회, 경제적 영향별로 구성된 이 보고서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동시에 지구를 보호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육성하려는 메리케이의 노력을 강조한다.

메리케이의 최고운영책임자인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는 “지속 가능성은 메리케이가 전하는 스토리에 깊게 뿌리를 내리고 있다”며 “우리는 지속 가능성이 ‘멋진(cool)’ 일로 여겨지기 전부터 이 일을 해왔다. 메리케이의 상징적인 창립자인 메리케이 애쉬(Mary Kay Ash)는 세상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세상을 보호하는 데 열정적이었다. 올해 그리고 매년 우리가 그녀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이룬 성과가 자랑스럽고, 그분도 역시 뿌듯해하실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빠르게 발전하는 세상에서 메리케이는 변화의 최전선에 서서, 여성의 대의를 옹호하는 동시에 글로벌 경제를 형성하고 의미 있는 변화를 주도하는 데 있어 여성의 엄청난 파워를 인식하고 있다.

2024년 보고서는 지구와 인류를 위해 올바른 결정을 하겠다는 메리케이의 약속을 강조한다.

환경 지속 가능성

· 물 관리: 메리케이는 36여 년간 네이처 컨서번시(Nature Conservancy)와 파트너십을 맺고 복원력 강한 산호초를 보호하기 위한 ‘슈퍼 리프(Super Reefs)’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 자원 보호: 메리케이는 아버데이 파운데이션(Arbor Day Foundation)과 16년간 파트너십을 통해 9개국에서 140여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재조림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 지속 가능한 소싱: 글로벌 시어 얼라이언스(Global Shea Alliance)에 가입한 메리케이는 서아프리카의 1600만 명의 여성 시어 채취 인력의 경제적 복지를 증진하고 있다.

사회적 지속 가능성

· 삶을 바꾸는 핑크색: 지정된 제품 판매액으로 기금을 조성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메리케이는 2008년부터 전 세계 여성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이니셔티브에 18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 여성 역량 강화: 메리케이는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에 직장, 시장, 지역사회에서 양성 평등과 여성 역량 강화를 증진하는 방법에 대한 일련의 지침을 기업에 제공하는 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WEP)에 가입했다. 60만 명 이상의 여성이 여성 창업 액셀러레이터(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가 제공하는 교육,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혜택을 받았으며, 이는 2019년 메리케이가 6개 유엔 기관과 협력하여 출범한 프로그램이다.
· STEM 분야의 여성 육성: 차세대 여성 STEM 리더 육성을 위해 노력하는 메리케이는 2020년부터 총 29회에 걸쳐 약 19만5000달러의 보조금을 수여했다.

경제적 지속 가능성

· 60주년 기념: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메리케이 애쉬의 비전은 계속되고 있다. 여전히 가족이 소유하고 이끄는 메리케이는 35개 이상의 시장에서 약 4000여 명의 직원과 수백만 명의 메리케이 독립 뷰티 컨설턴트를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로 꽃을 피워왔으며, 60여 년간 전 세계 여성에게 독보적인 창업 기회를 제공했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이 선정한 세계 1위 스킨케어 및 색조 화장품 직접 판매 브랜드로 선정되었다[1].
· 디지털 혁신: 메리케이는 증강현실 앱과 인터랙티브 카탈로그 등 디지털 도구를 통해 독립 뷰티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하여, 이들이 비즈니스에서 탁월함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AI에서 양성 평등을 위한 옹호: 메리케이는 이퀄 라이트 트러스트(Equal Rights Trust)와 협력하여 AI 기술에서 성 편견을 퇴치하기 위한 연구를 개척했다.

메리케이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전략, 참여, 영향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메리케이 소개

그때도. 지금도. 언제나. 최초의 유리 천장 파괴자 중 한 명인 메리케이 애쉬(Mary Kay Ash)는 1963년에 텍사스에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꿈의 뷰티 브랜드를 설립했다.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목표였다. 그 꿈은 35개국 이상에서 수백만 명의 독립적인 영업 인력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피어났다. 60년 동안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십, 옹호, 혁신을 통해 여성 자신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메리케이는 뷰티 분야를 뒷받침하는 과학에 투자하고 최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 보조제 및 향수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메리케이는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보존하고, 암과 가정 폭력의 영향을 받는 여성을 보호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추구하도록 장려하는 것의 힘을 믿는다. 웹사이트: marykayglobal.com

팔로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X(구, 트위터)

[1] 출처: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뷰티 및 퍼스널 케어 2023년판(Euromonitor International Limited, Beauty and Personal Care 2023 Edition), RSP 기준 매출액, 2022년 데이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098031/en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