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회계 관련뉴스

소모성 공구와 용접산업 최신 동향 한눈에 ‘2024 국제공구 및 스마트 용접 자동화전’ 10월 15일 개막

뉴스포커스 0 1


국내외 최첨단 공구 및 스마트 용접 자동화 기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4 국제 공구 및 스마트 용접 자동화전이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3홀에서 열린다.

2023 국제 공구 및 스마트 용접 자동화전 전경
2023 국제 공구 및 스마트 용접 자동화전 전경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용식)과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은종목)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28회째 개최되는 공구 및 용접 전문 전시회로 독일, 미국, 일본, 중국 등 10개국에서 150개 업체가 참가해 가정용부터 산업용까지 6만2000여 종의 고정밀 공구와 스마트 용접기 및 용접로봇 자동화, 레이저 용접·절단기, 모니터링 시스템 등 진일보된 용접 솔루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최신 기술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전시회를 주최한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 문병윤 전무이사는 “중소기업중앙회 산하의 공구 및 용접 협동조합이 함께 협업해 공구 및 용접 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마련한 신뢰성이 높은 성과 창출의 전시회로 상담 580백만불, 계약 90백만불의 성과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전시회는 신제품 개발 동향과 신기술, 업계 동향 및 산업 발전 추이를 비롯한 국내외 공구 및 관련기기, 용접 및 용접 로봇 자동화 산업의 면면을 실제적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구 및 용접, 절단 전문기업들과 관련 주요 메이커들이 참여해 공구 및 용접산업의 미래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동반성장위원회와 효성중공업이 2022년도, 2023년도에 이어 올해도 전시에 참가하는 용접관련 중소기업의 참가비 일부와 부대행사를 지원하는 등의 상생협력의 모델을 제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세계 경기 불확실성속에서 공구 및 용접 업계의 위기 극복과 재도약 해법을 제시하고, 신규시장 창출을 포함한 거래선 확대를 지원함으로써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이며, 부대행사로는 AR Simulator 용접기능경기대회와 미국용접학회 공인용접검사관 특별 세미나가 개최돼 친환경 용접기술 등의 트렌드 변화와 산업의 지향점을 확인할 수 있다.

공구는 일반 사용자에서부터 제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소모성 산업으로 기계, 자동차, IT, 조선, 항공, 전기, 전자, 광학, 반도체, 건설 등 관련 산업에서 파급효과가 큰 핵심기반산업이며 용접은 이런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핵심 뿌리산업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주요 연관·수요산업인 금속산업대전, 한국모빌리티산업전, 건설안전박람회, 콘크리트엑스포와 동시 개최해 유관산업 간 시너지를 더한다.

2024 국제 공구 및 스마트 용접 자동화전 관람을 원하는 업체는 전시회 홈페이지(www.tool-welding.com)에서 사전 참관 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 소개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은 한국 공구 공업의 건전한 발전과 조합원 상호 간의 복리 증진을 도모해 협동화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 활동을 조장하고 경제적 지위 향상을 기해 국민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코자 1988년 1월 13일에 설립했으며, 중소기업중앙회 산하의 공구제조 전문단체로 한국 공구 산업을 대표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500여개의 공구 제조업체가 있으며, 이중 145개의 공구 제조업체가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에 가입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tool.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