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노원구시설관리공단, 민주노총 전국민주일반노동 조합 노원공단지회와 2024년 임금 및 보충협약 체결
뉴스포커스
0
18
09.30 02:10
서울특별시 노원구시설관리공단과 민주노총 전국민주일반노동조합 노원공단지회가 지난 24일 노원구시설관리공단 본부에서 2024년도 임금 및 보충협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본급 2.5% 인상 외 근로 조건 개선, 복지 혜택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노동자의 권익 보호와 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김주성 노원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체결식에서 “이번 협약은 노사 간의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양측이 상생의 길로 함께 나아가는 중요한 이정표라 할 수 있다. 앞으로도 노조와 함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것이며,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주노총 전국일반노동조합 노원공단 유정희 지회장은 “노사 간 상호 진실된 소통을 통해 오늘 합의에 이르게 됐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근무 환경, 복지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임금협약의 유효기간은 2024년 12월 31일까지이며, 보충협약은 2025년 10월 21일까지 적용한다. 양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근로 조건을 개선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근무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노원구시설관리공단과 민주노총 전국민주일반노동조합 노원공단지회는 이번 단체협약 체결을 계기로 더욱 공고한 노사 관계를 형성하며, 상생과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 소개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문화체육시설, 복지시설, 주차시설 등의 공공시설 사업을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함으로써 구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자 2007년 10월 설립된 공기업이다. 공단은 핵심가치(효율, 혁신, 책임, 만족)를 바탕으로 임직원 한사람 한사람 친절과 책임을 다해 구민에게 신뢰를 얻고, 문제점 등을 공단이 포용해 혁신적 방향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공기업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nowons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