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좋은땅출판사, 신간 ‘K, 구매 천재가 되다’ 출간

뉴스포커스 0 56


윤용 지음, 좋은땅출판사, 340쪽, 1만8000원
윤용 지음, 좋은땅출판사, 340쪽, 1만8000원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24일 -- 좋은땅출판사가 ‘K, 구매 천재가 되다’를 펴냈다.

회사라는 조직에는 다양한 부서가 존재한다. 구매 조직도 그중 하나다. 최근 글로벌 공급망 대응 강화로 가장 주목받는 분야지만 구매 현장에 관한 서적을 시중에서 찾아보기란 쉽지 않다.

이에 저자 윤용은 구매 현장의 생생함을 담는 것을 목표로 했다. 때문에 단순히 이론과 정보를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이론이 현장에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구매조직이 실제로 어떻게 운용되는지를 이 책에 담았다.

저자는 H그룹 방산계열사에서 오랫동안 몸담았다. 일을 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구매 현장에 대한 이야기와 구매 전문가가 되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신입사원인 K와 대화하는 형식으로 전개돼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책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구매의 전문성이다. 구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외부로부터 공급하는 업무다. 구매팀의 업무는 모든 부서와 직간접적으로 구석구석 실핏줄처럼 연결돼 있기에 구매 담당자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구매 직무를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기업 경영자가 의외로 많지만 구매는 회사 이윤 창출과 밀접하게 얽혀 있는 복잡다단한 업무의 연속이다. 저자는 그러한 구매 현장의 이야기를 흥미로운 방식으로 그려 내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가 전문가의 눈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제대로 하는 사람이 드문 구매 직무에서 자신만의 시각을 지니게 된다면 강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K, 구매 천재가 되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