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SPRS 시리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뉴스포커스
0
2
4시간전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www.autonics.com, 대표 박용진)의 전력 조정기 ‘SPRS 시리즈’가 독일의 iF, Red Dot,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오토닉스 창사 이래 최초의 사례로, SPRS 시리즈는 오토닉스 디자인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이정표로 기록됐다.
SPRS 시리즈는 제어 모듈과 전력 모듈을 조합해 사용하는 모듈형 전력 조정기로, 다양한 제어 방식을 통해 히터의 온도를 정밀하고 안정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해당 제품 디자인은 전력 조정기의 고유 특성인 높은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적화된 방열 패턴 설계를 통한 열 방출 성능 극대화 △4-Point Hook 기반의 슬라이드 오픈 방식으로 유지보수 편의성 및 진동·충격에 의한 커버 열림 방지 △히든 LED 출력 램프를 통한 직관적 시각 정보 제공 등의 요소를 반영했다.
이러한 디자인은 실제 산업 현장의 사용 환경과 사용자 행동 패턴을 철저히 분석하고 사용자 중심 디자인 방법론을 적용한 결과로, 단순한 외형적 미를 넘어 사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오토닉스 디자인그룹 김동환 그룹장은 “이번 성과는 오토닉스가 지향해온 ‘기술과 디자인의 조화’를 다시 한 번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토닉스는 2019년 이후 Red Dot, iF, IDEA, Good Design, PIN-UP 등 국내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수의 수상 실적을 올리며 시장을 선도하는 디자인 역량을 꾸준히 입증해오고 있다. 이는 기능성과 효율성에 집중되던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도 디자인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오토닉스는 기술과 디자인의 조화를 통해 산업 현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가고 있다.
SPRS 시리즈는 2025년 6월에 국내외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오토닉스 소개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레이저 마킹 시스템, 세이프티 등 3만5000여 개의 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튀르키예, 미국, 브라질, 독일 등 13개 글로벌 거점을 통해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스마트 팩토리 부문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n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