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미디어그룹, 예림사회적협동조합과 장애인 예술 작가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포커스
0
1
5시간전
오케이미디어그룹(대표이사 최용국)은 예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강남희)과 4월 20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케이미디어그룹 최용국 대표이사, 예림사회적협동조합 강남희 이사장과 소속 작가 및 각 기관의 실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를 전문적·체계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장애인의 직업 능력을 향상하고 예술 분야 취업을 지원하며, 궁극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립 생활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오케이미디어그룹과 예림사회적협동조합은 각 기관과 기업이 보유한 자원을 적극 활용하기로 하고 △건강하고 올바른 지역사회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예술 직업 능력 향상 지원 △취약계층 예술 작가(발달장애인, 자립준비청년) 발굴 및 지원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과 홍보 △취약계층 예술 작가(발달장애인,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생활을 위한 예술 문화 교육 및 체험, 세미나, 캠페인 공동 개최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예림사회적협동조합 강남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의 발굴과 활동 기반 확장을 통해 장애인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사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뜻깊은 계기다.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 역량 강화는 물론, 함께 추진 중인 체험형 여행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 통합의 기반을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앞으로도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포용적 사회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케이미디어그룹 소개
오케이미디어그룹 출판사는 대한민국 경제와 문화 선도하고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는 다양한 분야의 완성도 높은 콘텐츠의 제작 및 출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