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HD한국조선해양 대졸 신입사원 워크숍에서 ‘해양보호생물 메모리게임 컬러링’ ESG 체험 봉사 진행
뉴스포커스
0
32
21시간전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재미있고 가치 있게 전달하는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이 HD한국조선해양 대졸 신입사원 워크숍에서 ‘해양보호생물 메모리게임 컬러링’ ESG 체험 봉사를 진행했다.
스프링샤인 ESG 캠페인 아트 굿즈인 ‘해양보호생물 메모리 게임’은 발달장애인 예술가 ‘짜욱(본명 이상욱)’의 아트워크로 제작한 체험 키트다. 멸종 위기에 처한 해양 생물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입사원들은 컬러링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경험을 즐기며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 마술사로 활동하는 해리(본명 박진오) 작가와 컬러링 전문 강사 로미(본명 김새롬) 작가가 함께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HD한국조선해양 49명의 대졸 신입사원들이 완성한 컬러링 키트는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스프링샤인의 ESG 체험 봉사 및 해양보호생물 메모리게임 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프링샤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소개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재미있고 가치 있게 전달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장애인 예술가가 직업적 지위를 갖고, 창작 기회를 누리는 예술놀이터로 발달장애인의 이야기가 담긴 창작물을 세상에 알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