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앤컴퍼니, 2024년도 매출 100억·영업이익 44억 달성
뉴스포커스
0
8
4시간전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가 2024년도 매출 100억원, 영업이익 44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년도 대비 매출은 약 134%, 영업이익은 약 133% 성장한 수치다. 특히 약 45%에 달하는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2023년 흑자 전환 이후 지속적인 재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어 코퍼스 데이터, 광고 상품, 유료 멤버십 등 수익 모델별로 고르고 안정적인 성장이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하앤컴퍼니 서한울 대표는 “특정 수익 모델의 매출 의존도가 높은 기존 커뮤니티 특성과 달리 모든 수익 모델의 고른 성장을 위해 만전을 기한 것이 유의미한 재무적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말하며 “특히 국내외 글로벌 IT 기업에 전문지식 한국어 코퍼스 데이터를 공급하는 등 AI 시장에서 데이터 공급자로서의 포지셔닝을 공고히 할 수 있었던 뜻깊은 한 해이기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하 커뮤니티는 궁금한 점은 질문하고, 아는 것은 답변하며,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다양한 사람들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다. 현재 묻고 답변하는 ‘아하 Q&A’, 투표하고 토론하는 ‘아하 스파링’, 전문가의 전문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잉크’로 구성돼 있으며, 향후 관심사, 취미, 이슈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커뮤니티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대한민국의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ha.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