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화성시문화재단, 제12회 신진작가 공모전 ‘작가 H의 상점’ 참여 예술가 모집

뉴스포커스 0 1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에서 열리는 제12회 신진작가 공모전 ‘작가 H의 상점’에 참여할 예술가를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모집한다.

제12회 신진작가 공모전 ‘작가 H의 상점’ 포스터
제12회 신진작가 공모전 ‘작가 H의 상점’ 포스터
‘작가 H의 상점’은 올해로 12회를 맞는 신진작가 지원사업으로, 청년 시각예술 작가를 발굴하고 작가의 작품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공모를 통해 참여 예술가 총 3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공고일 기준 만 39세 이하의 국내 거주 작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작가 3인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약 두 달간 3인의 단체전 개최를 지원받는다. 또한 관람하는 시민 대상으로 작품을 현장판매 가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참여 작가는 전시 운영, 작가 평론, 아트상품 제작 등을 폭넓게 지원받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허명범 전시기획팀장은 “재단은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신진작가에게 대외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 제공과 작가의 창작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12회 신진작가 공모전 ‘작가 H의 상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시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 제12회 신진작가 공모전 ‘작가 H의 상점’

· 접수 기간 : 2024. 7. 30.(화) ~ 8. 6.(화)
· 참여 자격 : 만 39세 이하 국내 거주 작가
· 참여 장르 : 판매 가능한 시각예술(회화, 사진, 공예 등)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