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티 블렌딩의 A to Z ‘티 블렌딩 테크닉’ 출간

뉴스포커스 0 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이 신간 ‘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홍차 언니’의 티 블렌딩 실전 기술, 티 블렌딩 테크닉(Tea Blending Technique)’을 15일 출간한다.

‘티 블렌딩 테크닉’ 표지
‘티 블렌딩 테크닉’ 표지
최근 세계 티 시장은 티가 가진 다양한 건강상 효능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크게 확산되면서 유기농 티(Organic Tea), 유기농 허브 및 과일(Organic Herb & Fruit)을 재료로 혼합한 티 블렌드(Tea Blend)나 플레이버드 티(Flavored Tea), 그리고 허브 블렌드(Herbal Blend)를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독일 티 앤 허브티 협회(German Tea & Herbal Infusions Association)는 2021년~2022년 사이에 오거닉 티, 허브 블렌드의 판매가 약 15.9% 급속히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세계적 시장조사기관인 모도르 인텔리전스(Modor Intelligence)는 사람들의 건강 효능에 대한 인식 증가로 인해 글로벌 티 시장이 2024년부터 2029년까지 향후 5년간 약 5.72%의 연평균 성장률(CAGR)를 보이며 지속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이러한 세계적인 티 트렌드에 부응해 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홍차 언니의 ‘티 블렌딩 테크닉’을 출간했다.

이 책은 티 전문 크리에이터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 보이는 홍차 전문가 ‘홍차 언니’가 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티 블렌딩(Tea Blending)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한 도서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에서 수년간 온·오프라인 티 블렌딩 강의를 운영하고, 블렌딩 티 출품 대회인 코리아티챔피언십을 주관하며 국내 시장에서 크게 증가한 체계적인 티 블렌딩 도서에 대한 수요를 반영했다.

앞서 진행된 텀블벅 사전 펀딩 프로젝트에 성공하며 큰 관심을 얻은 바 있으며, 정식 출간에 따라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책에서는 산지의 재료 선정에서부터 티 블렌딩의 과정, 가향·가미를 통한 플레이버드 티의 창조 방법과 기술, 그리고 그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는 셀프 블렌딩 사례까지 소개한다.

또한 수백 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 각국 유명 브랜드의 클래식 블렌드 58종을 재료와 함께 향미적 특징을 상세히 설명하고, 홍차 언니가 직접 연출한 블렌딩 티 레시피 35종도 소개한다. 아울러 세계 유명 브랜드와 시장에 새롭게 뛰어든 신생 티 브랜드 기업을 포함해 약 32개 브랜드들이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세계 티 시장을 놓고 각축전을 벌이면서 새롭게 창조해 선보이는 시그니처 블렌드 94종을 엄선해 총 187종의 블렌딩 티를 소개해 큰 눈길을 끈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원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티 블렌딩 테크닉’이 티를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의 이해를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티를 쉽고 재밌게 즐기려는 분들이나 카페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티 전문 교육 연구기관으로, 관심 있는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티 블렌딩 강의와 티 소믈리에, 티 베리에이션 전문가 교육을 운영하며 현재까지 총 30여 종의 티 전문 도서를 출간했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소개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티(TEA) 전문 교육 연구 기관이다. 한국티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온·오프라인 티 전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티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 밖에 티 관련 컨설팅, 비즈니스 연구, 출판 등을 진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asommelie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