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청춘마이크 전라·제주’ 광양·목포 등 8개 지역서 펼쳐져

뉴스포커스 0 121


광주--(뉴스와이어)--전국 공모로 선발된 전라·제주권 21팀의 청년 예술가들이 펼치는 ‘청춘마이크’ 전라·제주권 ‘J로컬스타’ 공연이 6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전라권 일대에서 진행된다.

J로컬스타 발굴프로젝트 홍보영상
밴드 이강 공연
밴드 이강 공연
플레이가온 공연
플레이가온 공연
청화 공연
청화 공연
청춘마이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쥬스컴퍼니가 운영하는 ‘문화가 있는 날’ 기획사업이다. 전국의 거리, 광장 등 주민 접근성이 좋은 일상적인 장소에서 펼쳐지는 청년예술가들의 거리공연을 통해 청년예술가들의 지역 활동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과 일상에서 누리는 국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 지원한다.

올해 청춘마이크 전라·제주권의 슬로건은 ‘J로컬스타’다. 청년예술가, 기획자, 지역이 합심해 ‘지역 최애 청년 예술가 유닛’을 발굴하는 이색적인 기획으로, 전라·제주의 매력을 담고 알리는 공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6월 청춘마이크 전라·제주권의 공연은 △26일(수) 정읍 첨단산업단지를 시작으로 △27일(목) 광양예술창고 △28일(금) 목포평화광장 △29일(토) 곡성 뚝방마켓,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담양 담빛음악당, 무안 남악중앙공원 △30일(일) 장수누리파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6월 청춘마이크 전라·제주권 무대에는 기드온밴드, 리펍아트컴퍼니, 고니밴드, 반도네온 김국주 밴드, 바오무용단, 플레이가온, 리블링스, 차해랑, 플라스틱 콰르텟, 장악원악사들, 솔밴드, 이상한계절, 매직저글링, 청화, 무드리스트가 참여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권 확대를 통한 문화적 삶의 실현을 목적으로 다양한 문화누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스포츠 시설 등 전국 2000여 개 이상의 문화시설 할인이 진행된다. 또한 무료관람, 야간개방 등 다양한 문화 혜택 제공으로 국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이바지한다.

자세한 공연 일정 및 공지사항은 ‘문화가 있는 날’ 누리집(www.culture.go.kr/wday/index.do) 또는 ‘J로컬스타’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j_local_sta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쥬스컴퍼니 소개

쥬스컴퍼니는 문화관광컨설팅, 문화기획, 문화공간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2006년 설립 이후 중앙 부처 및 지자체 등 다양한 공공영역의 파트너로 활동해 온 문화적 도시 재생 전문 기업으로, 현재 서울시 중구와 남산골한옥마을, 광주광역시 양림동에 사무실을 운영 중이다.

J로컬스타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j_local_sta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