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플러스, KX이노베이션과 전략적 사업 제휴 체결
뉴스포커스
0
43
01.14 02:25
글로벌 콘텐츠 미디어 기업 애니플러스(코스닥 310200)가 방송·콘텐츠·골프레저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KX이노베이션(코스닥 122450)과 손잡고 해외사업 협력과 방송 관련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KX이노베이션 사옥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애니플러스의 계열사 미디어앤아트가 운영하는 전시공간 그라운드시소의 해외 확장과 KX그룹이 동남아 시장에 추진 중인 글로벌 골프리조트 사업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디어앤아트는 지난해 10월 싱가포르에 ‘그라운드시소 아시아’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상황이다. 또한 KX그룹은 베트남에서 270만㎡ 규모의 대형 골프리조트 단지 조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 단지에는 골프장 외에도 미디어아트 전시관, K-콘텐츠몰 등이 포함될 예정이라 밝혔다.
이에 국내에서 차별적인 전시로 큰 성공을 거둔 그라운드시소가 K-콘텐츠몰에 입점할 경우 전시 콘텐츠와 레저 산업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양사의 글로벌 고객 유치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해외사업 협력 외에도 애니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KX이노베이션의 방송 송출 서비스를 활용해 방송채널의 품질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콘텐츠 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연계 사업,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애니플러스 소개
애니플러스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ANIPLUS’를 기반으로 콘텐츠 유통 사업과 상품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ANIPLUS ASIA 채널 및 K-드라마 전문 채널 K-PLUS를 송출하고 있으며, 계열사를 통해 국내외에서 각종 미디어아트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애니플러스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세계 각국에 소개하고 관련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콘텐츠 & 미디어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