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에서 만나는 다채로운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뉴스포커스 0 1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청라호수·청라국제·영종하늘·마전·송도국제기구도서관)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작가와의 만남,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미추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포스터
미추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포스터
미추홀도서관(관장 이상정)은 9월 11일과 12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수사대 CSI’를 진행하며, 9월 29일 북스타트 부모교육 ‘그림책 작업과 동요 속으로 풍덩’, 재즈 OST 공연 ‘미드 나잇 인 파리’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청라호수도서관에서는 9월 5일과 12일 ‘공부머리 키우는 메타인지 독서법’ 강연과 9월 7일 ‘추석, 뭐 하고 놀까?’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청라국제도서관에서는 9월 26일 ‘그림책 큐브 스토리텔링’, 9월 28일 최대호 작가와의 만남 ‘행복의 조건’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서관에서는 9월 22일 ‘할아버지와 순돌이는 닮았어요’ 김준영 작가와의 만남, 9월 23일과 30일 ‘하루 한 장 그림일기’ 인문학 강연이 진행되며, 마전도서관에서는 9월 7일 한가위를 맞아 ‘절편 비누와 버블솝’ 만들기 체험행사, 9월 14일 요기조기 음악회 ‘거문고자리’ 공연이 준비돼 있다.

송도국제기구도서관에서는 9월 3일부터 24일까지 ‘9월 화요 시네마’를 운영할 예정이다.

미추홀도서관 이상정 관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인천 대표도서관으로서 시민들이 도서관을 찾고, 작가와의 만남, 공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에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별 행사의 상세 행사 내용과 모집일정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 소개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은 1922년 인천 중구 송학동 청광각(현 자유공원 내)에서 ‘시립도서관’으로 개관해 인천시 광역대표도서관으로 성장하기까지 인천시민의 지식과 지혜의 보고(寶庫)로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해 왔으며, 친숙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담당해 오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정서 순화를 위해 평생학습 교육,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 문화행사, 영화 상영 등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천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ichuhollib.go.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