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2024년 유전자원 접근·이용 및 이익공유 숏폼 공모전’ 공모 요강 발표

뉴스포커스 0 2


인천--(뉴스와이어)--한국환경산업협회는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과 함께 나고야의정서 및 유전자원법 인지도 강화를 위해 ‘2024년 유전자원 접근·이용 및 이익공유(ABS)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7월 29일부터 8월 30일까지다.

‘ABS 숏폼 영상 공모전’ 포스터
‘ABS 숏폼 영상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유전자원을 활용하는 산학연의 참여를 통해 나고야의정서와 유전자원법 이행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전은 대학생, 대학원생 및 바이오 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SNS 플랫폼에 활용 가능한 30~60초 이내 세로형 영상 출품작 파일 및 신청서류를 접수하는 것으로 공모전에 신청할 수 있다.

심사 방법은 1차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상위 3배수 작품을 선발하고, 1차 심사에서 선발된 작품을 대상으로 2차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전문가 심사와 선호도 투표 결과를 5:5 비율로 종합점수를 산정해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총 8점의 작품을 선발할 예정이며, 총 상금은 550만원 규모다. △대상 1점은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점은 상금 각 100만원 △우수상 5점은 상금 각 30만원이 수여되고, 상금 지급 시 국립생물자원관상도 주어진다.

공모방법은 홈페이지(https://contest.spectory.net/keia/abs)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서류와 출품작 파일을 접수하면 된다.

특히 출품작은 상업화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 및 기타 위반사항이 없어야 한다.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입상 후에도 취소될 수 있다.

공모전 주최기관인 국립생물자원관의 서민환 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전자원 접근·이용 및 이익공유(ABS) 관련 인식 제고와 더불어 우리나라 생물주권 확보의 미래를 이끌어갈 바이오 업계 관계자들이 ABS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실천을 촉진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립생물자원관 소개

국립생물자원관은 환경부 소속 생물다양성 연구 기관으로, 2007년 10월 10일 공식 개관했다. ① 국가생물자원 발굴 및 인벤토리 구축을 통한 생물자원 주권 확립 ② 국가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 기반 구축을 통한 생물산업 지원 ③ 국가생물자원 정보시스템 구축 및 생물다양성 정책지원 ④ 생물다양성 인식 제고 및 인력 양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