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청라호수도서관, 개관 9주년 기념 시민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뉴스포커스 0 153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청라호수도서관은 도서관 개관 9주년을 기념해 도서관 이용자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라호수도서관 개관 9주년 기념행사
청라호수도서관 개관 9주년 기념행사
2015년 6월 29일,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 분관으로 청라국제도시에 개관해 첫 발을 내딛은 이래로 지금까지 청라호수도서관은 지역 사회 및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노력해 오면서 지역 속에 함께 하는 도서관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해 왔다.

먼저 7월 11일(목) 다목적강당에서 여행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이번 여행은 어디로 갈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연다. 원하는 목적에 맞게 여행지를 찾고, 정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배울 수 있는 이번 특강은 120개국 세계 여행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7월 8일(월)부터 17일(수)까지 10일간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생태’를 주제로 한 인천대학교 문헌정보학과와 청라호수도서관의 협업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큐레이팅한 도서를 전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7월 13일(토) 다목적 강당에서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동화 속에 나오는 자연을 이해하는 ‘자연에서 배우는 창의력’이라는 주제로 ‘권오준 작가 가족 북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www.michuhollib.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라호수도서관 김문성 관장은 “개관 9주년을 맞이해 지금까지 청라호수도서관을 성원해 주신 지역주민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 특강, 북콘서트를 준비해 왔다. 이를 통해 주민과 호흡하고 독서문화 보급에 힘쓰는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 소개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은 1922년 인천 중구 송학동 청광각(현 자유공원 내)에서 ‘시립도서관’으로 개관해 인천시 광역대표도서관으로 성장하기까지 인천시민의 지식과 지혜의 보고(寶庫)로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해 왔으며, 친숙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담당해 오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정서 순화를 위해 평생학습 교육,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 문화행사, 영화 상영 등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천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ichuhollib.go.kr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맨위로↑